함양군은 디지털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고 군민들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어르신,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1월 13일, 기관단체청사 정보화교육장에서 2025년 정보화 교육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첫 교육에서는 오전반 ‘편리하고 스마트한 세상’ 과정을 통해 스마트폰 기초 사용법을 배우고, 오후반 ‘엑셀 문서 작성’ 과정에서는 실무에 필요한 엑셀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내용은 최신 AI 도구 활용법과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정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어 군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정보화 교육은 연간 계획에 따라 인공지능(AI)활용 디지털 기기 교육, 문서 작성(한글·엑셀), 멀티미디어 제작 및 편집, 공공서비스 활용 등 6개 분야에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매월 교육 전월 셋째 주에 각 과정별로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월 정보화 교육 신청은 1월 20일부터 가능하며, 전화 또는 함양군 대표 누리집 (교육·강좌 ' 정보화 교육 ' 교육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일정과 강의 계획은 함양군 누리집 내 정보화 교육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군민 정보화 교육이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화 교육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