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행사의 질적 성장과 군민 참여 확대를 목표로, 2025년 문화예술 군민평가단을 1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 군민평가단은 거창군이 보조금을 지원하는 문화예술행사에 참여하여 관객의 반응, 공연 수준, 만족도 등 다양한 측면에 대해 평가하게 된다.
평가단의 의견은 향후 문화예술행사의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는 거창군 블로그기자단과 인스타그램 기자단이 참여해 행사 후 평가지를 작성하고 후기를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나, 2025년부터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진행해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행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평가단은 총 20명을 모집하며,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한다. 문화예술행사에 관심이 많고, 평일과 주말 공연에 참관이 가능한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평가단은 거창군이 지원하는 문화예술행사에 현장 참관 후 평가지를 제출하며, 소정의 참석 수당이 지급된다.
임양희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군민평가단 모집을 통해 문화예술행사의 품질을 높이고,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거창군 문화예술 군민평가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거창군 홈페이지 또는 거창군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