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21일 거창군청 상황실에서 ‘2025 거창한 홍보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하고, 생동감 넘치는 지역소식과 정보를 홍보할 기자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위촉식에는 구인모 거창군수, 2025 거창한 홍보기자단,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구인모 군수의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거창한 홍보기자단 위촉장과 기자증 수여, 자기소개, 운영계획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거창한 홍보기자단은 지난해 12월에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블로그 기자 20명, 영상기자 12명, 리포터 3명으로 구성됐다.
기자단은 앞으로 군정소식, 행사, 관광, 농․특산물 등을 주제로 거창 곳곳을 취재하며, 군민의 시각에서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소식을 사진과 영상을 담아 거창군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인사말에서 “거창군은 지난해 동서남북 권역별로 관광벨트를 완성하고, 올해는 거창형 의료복지타운, 연극예술 복합단지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라며 “기자단이 거창군의 눈과 귀, 목소리가 되어 거창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한 홍보기자단은 작년 한 해 블로그 포스팅 2,165건, 영상 578건, 리포팅 75건의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거창군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홍보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군정 소식과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