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9월 7일 능포수변공원에서 2024 거제청년축제 ‘워터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프로그램 중 “링크RUN(걷기)”프로그램은 거제청년 및 시민들과 함께 거제 자립준비청년에게 기부하기 위해 진행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현재 참가자(선착순 300여 명)를 모집 중에 있다.
신청기간은 2024년 9월 6일까지이며, 참가비는 1인당 5천원이다.
신청한 참가비는 거제시 희망복지재단을 통해 전액 거제 자립준비청년에게 전달된다.
링크RUN 코스(14:30 부터 16:30)는 능포수변공원에서 출발하여 능포초등학교-미진아파트-장미공원-양지암조각공원(반환점)-능포초등학교 옆길-능포수변공원으로 다시 복귀하는 루트로 왕복 4km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링크RUN행사가 끝나고 나면 능포수변공원 행사장에서는 다함께 2024년 마지막 여름을 기념하여 청년축제 피날레 공연 및 워터밤 형식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될 워터샷(16:30 부터 18:00)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축제 및 링크RUN 사전접수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거제청년축제운영사무국 또는 일자리창출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링크RUN 접수는 홍보지 QR코드를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경수 일자리창출과장은 “시민들의 건강도 챙기고 선행도 실천되는 유익하고 뜻깊은 링크RUN 프로그램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